기숙학원에 입소하면 안 되는 학생들 > 입시자료실


입시자료실

입시연구소

이천에 위치한 신성스럽고 편안한 용면의 언덕!

  • 김용근 소장

    · 김용근입시전략연구소 대표 / 이천청솔기숙학원연구소 소장

    · 종로학원 평가이사 역임

    · 종로학원 / 종로편입학원 사외이사 역임

    · 포항공대 / 동국대 / 한양대 입시자문위원 역임

    · 고려대 / 울산의대 / 건국대 / 정보통신대 입시 자문위원 역임

    · 월간 대학입시 기자 / 월간 대입정보 편집부장 역임

기숙학원에 입소하면 안 되는 학생들

24/01/15

본문

 기숙학원에 입소하면 안 되는 학생들

 

기숙학원에 입소하면 안 되는 학생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1. 규칙을 준수하지 않는 학생

2. 단체생활에 빨리 적응 못하는 학생

3. 모든 일에 불평불만이 많은 학생

4. 예민한 생활 태도로 충돌 메이커

5. 청결하지 않은 학생

6. 기숙학원을 원하는 학생에 대한 조언


1. 규칙을 준수하지 않는 학생 : 기숙학원은 규칙을 엄격하게 지켜야 됩니다. 아침 기상시간 지키기, 1시간후 교실에 입소하여 영어 단어 테스트 통과, 쉬는 시간 교실내 정숙 유지, 단체복 착용, 점심시간 차례지키기, 1:1지도 시간 지키기, 자율학습 시간 집중하기, 점심,저녁후 휴식 시간 지키기, 휴대폰 불소지,무단 이탈 금지,일요일 자유시간 엄수하기 등 일상적으로 지켜야 할 것이 많다.어길시 벌점을 부과하고 벌점이 한도가 지나면 징계위원회에 회부되어 강제 퇴소 여부를 심판한다. 이렇듯 엄격하게 규정을 적용하기 때문에 규칙을 준수할 자신이 없는 학생은 기숙학원에 입소하면 안 됩니다. 규칙을 반복적으로 어기다가 보면 강퇴를 당합니다. 무척 후회되는 일입니다.

 

2. 단체생활에 빨리 적응 못하는 학생 : 기숙학원에 오는 학생중에 본인은 자신이 없는데 부모님의 권유로 들어오는 경우, 적응이 안 될 때 부모님을 원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재수생을 둔 가정에서 자녀에 일일이 신경쓰고 일년을 같이 생활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그래서 목돈을 들여서라도 유해한 환경을 멀리하고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기숙학원에 등록하시는 부모님도 계실 것입니다.이런 부모님의 뜻을 전혀 모르고 단체생활하는 것이 힘들다고 퇴소를 생각하는 학생은 처음부터 입소해서는 안 됩니다.

 

3. 모든 일에 불평. 불만이 많은 학생 : 공동생활 하다보면 마음에 걸리는 것도 있는데.

특히 부정적인 성향의 학생 중에는 하루에도 몇 번씩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다른 학생들에게 끊임없이 불만을 토로한다면, 본인도 공부에 집중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다른 학생들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단체 생활은 어려울 것입니다.

 

4. 예민한 생활태도로 충돌 메이커 : 충돌 메이커입니다. 공동생활에서 사사건건 충돌을 한다면 학원에서는 지켜만 보고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옆사람이 책 넘기는 소리조차 참지 못하는 예민한 학생들도 있다.같은 룸메이트끼리 사소한 것까지 시비를 건다면 기숙학원 생활이 힘든 학생이다.

 

5. 청결하지 못한 학생 : 기숙학원은 단체 생활을 하기 때문에 모두가 청결에 예민합니다. 그리고 학원에서도 주기적으로 소독을 하면서 전염병에 대비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청결하지 못하다면 교실이나 식당 등 학생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다른 학생들이 불편을 겪을 것입니다. 이처럼 다른 학생들에게 피해를 주면 안 되기 때문에 청결하지 못한 학생은 기숙학원에 입소하면 안 됩니다.

 

6. 기숙학원을 원하는 학생에 대한 조언 : 고등학교 3년 동안 못 했던 것을 10여개월 동안에 1~2등급으로 올리기에는 학원 시스템 잘 따라야 한다. 충분히 공부를 잘 할 수 있는데 재학생 시절 개인들의 사연에 따라 공부에 전념하지 못한 학생일 경우 생각보다 성적이 가파르게 올라간다. 중간에 성적이 생각대로 잘 오르지 않는다고 체념해 버리는 학생이 실패율이 높다. 재수생에게 꼭 필요한 정신이 인내심이다.11월 마지막까지 버텨내는 학생들이 성공률이 좋다.

이런 경우를 극복할 수 있으면 기숙학원에서 재도전을 할 때 효과가 클 것입니다.

 

 

 


입시전문가 상담전화 031-637-2282